UPDATED. 2024-04-25 11:09 (목)
천안시공무원노조, 12일 제4대 출범식 가져
천안시공무원노조, 12일 제4대 출범식 가져
  • 조영민
  • 승인 2019.02.1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대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 장면(사진제공=충남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
▲제4대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 장면(사진제공=충남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

[충청게릴라뉴스=조영민] 충남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천안시공무원노조)이 12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제4대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는 구본영 천안시장, 인치견 천안시의회의장,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이연월 위원장, 전국시군구공무원노조연맹 석현정 위원장 등 전국 각 단위노조의 위원장, 조합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제4대 출범을 축하했다.

공주석 위원장은 앞으로 2년 동안 ‘공무원도 노동자 당장의 삶을 함께 당당하게’라는 대원칙으로 ‘당당한조직’, ‘행복한일터’, ‘시민과 함께’ 하겠다는 약속으로 출범사를 밝혔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축사를 통해 “시민을 위해 공무원 노사가 함께 고민하고 대화하고 상생해 간다면 2천명 공직자의 참여의식과 소속감을 높여 합리적 조직문화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공무원노조는 2013년 6월 창립돼 현재 제4대가 출범했으며 그간 3년 연속 정부가 인증하는 대한민국공무원노사문화 인증과 표창을 수상했고 자율적인 부패방지노력을 통해 올바른 직업윤리를 확립하고 봉사를 통해 지역사랑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