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통계청-대전시, 2단계 협력사업 연장체결로 아태지역 범죄통계협력 강화
통계청-대전시, 2단계 협력사업 연장체결로 아태지역 범죄통계협력 강화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2.1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태지역 범죄통계 발전 선도 및 국제범죄분류 이행 촉진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통계청과 대전시는 13일 아태지역 범죄통계발전 관련 2단계 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서면으로 체결했다.

양 기관은 1단계 사업 협력(2019~2022)을 통해 아태범죄통계협력센터(협력센터)의 운영지원 등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다.

1단계 기간에 협력센터 기반 마련, 국제심포지엄 개최, 제5차 국제범죄컨퍼런스 등으로 협력센터의 아태 범죄통계허브로서의 역할을 지원함으로써 국가 위상 및 대전의 인지도 제고 등의 성과를 이뤘다.

협력센터는 통계청과 유엔마약범죄사무소(UNODC)간 협력사업 수행을 목적으로 설치된 UNODC 산하의 국제기구 협력기관으로서 아·태 지역 56개국의 범죄통계 발전 및 국제범죄분류 이행 촉진을 목적으로 2019년 대전시에 설립된 중부권 최초 유일 국제기구 사무소이다.

이번 2단계 사업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협력센터 운영을 지원하고 아태지역 내 범죄통계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내용은 ’협력센터 운영 지원’, ’범죄통계관련 국제행사(회의 등) 지역 개최‘, ’지역인재의 국제기구 근무경험 제공‘, ’국제범죄통계 개발 동향, 통계 지식 및 정보 교류‘ 등이다.

통계청은 이번 2단계 협약체결과 협력센터 개소 4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금년 중 범죄통계 관련 국제세미나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아울러 통계청은 협력센터 활동을 통해 국제범죄분류 기반의 한국범죄분류를 개발을 완료하고 대외적으로는 아태지역 내의 국제범죄분류 이행 등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 대내적으로는 국내 범죄통계 조기 확충 및 국제비교가능한 범죄통계 생산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