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서천군 '서천사랑상품권’ 최대 판매...지속적인 주민호응이 관건
서천군 '서천사랑상품권’ 최대 판매...지속적인 주민호응이 관건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9.02.1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택시 신청 계기로 전분야에 대한 확대방안 필요

[충청게릴라뉴스=박봉민 기자] 지난 설명절을 전후해 발행된 ‘서천사랑상품권’이 호조를 띠면서 이를 정착키위한 다각적인 홍보방안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군산시 대비 저조한 실적을 면치못했던 ‘서천사랑상품권’이 지난 설 명절맞이 할인행사 기간 동안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군민들의 애향정신과 군당국의 지속적인 홍보결과이다.

특히 향후 영업용택시 이용에도 사용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설 명절맞이 서천사랑상품권은 발행액은 4억 7천만 원으로 전년대비 100%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그동안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도입한 서천사랑상품권발행이 군민들의 외면으로 소기의 성과를 거두지못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지역상품권은 관내 주유소,음식점, 마트, 시장 등 다양한 사업장에서 유통돼 소비진작을 위한 지역화폐로의 기능이 절실한 실정이다.

특히 서천군은 현재 전국지자체 가운데 인구 절벽 소멸위기위험지수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전국 평균 0.91. 도내 평균 0.67과도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것은 간과할 사안이 아닌 것이다.

지역경기위축이 이같은 열악한 인구절벽 소멸위기위험지수의 한 원인임은 주지의 사실이다.

현시점에서 서천군의 최대 당면과제는 의료복지및 교육시설확충, 일자리창출을 통한 경기촉진대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서천사랑 상품권발행도 그 대책의 일환이라 여겨진다.

문제는 설명절을 전후해 최대 호응도를 보인 서천사랑상품권활용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느냐가 관건이다.

이와관련해 군 재정부담을 감수하더라도 구매충족등 효율적인 상품권발행을 통해 최대현안인 지역경기를 살려야 한다는 것이다.

이와함께 지난 8일 충남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서천군 지부의 상품권 가맹점 신청을 계기로 전분야에 대한 서천사랑상품권 확대 방안도 요구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