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한화생명e스포츠 박도현 선수, 대전 동구에 7천만원 기탁
한화생명e스포츠 박도현 선수, 대전 동구에 7천만원 기탁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2.1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아너 소사이어티 105호 회원으로 가입
한화생명e스포츠 소속 프로게이머 박도현 선수.(사진제공=대전시 동구)
한화생명e스포츠 소속 프로게이머 박도현 선수.(사진제공=대전시 동구)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한화생명e스포츠 소속 프로게이머인 ‘바이퍼’ 박도현 선수가 14일 대전 동구에 7000만원을 기탁하며 대전 아너 소사이어티 105호 회원이 됐다.

박 선수는 지난 2019년부터 동구에 꾸준히 기부를 해왔지만, 해당 사실이 알려지는 것을 원치 않아 그동안 어머니를 통해 기부를 진행해 왔다.

박 선수가 이번에 대전 아너 소사이어티의 105번째 회원이 되면서 본인의 기부 사실을 처음 공개해 남몰래 해온 선행이 드러나게 됐다.

이날 성금 기탁식은 사랑의열매의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식과 함께 진행됐으며, 소속팀 일정으로 참석이 어려운 박 선수를 대신해 어머니인 최서인씨가 참석해 박희조 동구청장과 정태희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으로부터 105번째 대전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을 축하받았다.

박 선수는 어머니를 통해 “많은 분의 응원과 도움 덕분에 지금의 제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사회를 위해 좋은 일들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 청장은 “동구에 유명한 선수가 연고를 두고 있다는 사실도 놀랍지만, 어린 나이에도 지금까지 기부 사실을 비밀로 한 겸손함에 두 번 놀랐다”며 “105번째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을 축하드리며 한화생명e스포츠팀이 올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지도층을 대상으로 하는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으로, 사랑의열매에 개인이 1억원 이상 기부 또는 5년간 기부 약정 시 가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