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윤재옥 "민주·정의, '노란봉투법·쌍특검' 모종의 거래"주장
윤재옥 "민주·정의, '노란봉투법·쌍특검' 모종의 거래"주장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4.2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계, 간호법 제정안 무한대결 안 돼…민주당, 강행 처리 멈춰야"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야당이 시도하는 '노란봉투법'의 국회 본회의 직회부 움직임에 대해 "'쌍특검'의 패스트트랙 지정과 노란봉투법을 두고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의 모종의 거래가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후 대응 방안과 관련 "법안 처리 관련 대응은 환노위(환경노동위원회) 간사와 상의해서 조치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 언급은 양당이 오는 27일 국회 본회의를 앞두고 각자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져 '쌍특검'(대장동 50억 클럽 및 김건희 여사 특검) 법안의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 지정과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2·3조 개정안) 본회의 직회부를 동시에 강행 처리하기로 손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는 주장이다.

이와 관련, 환노위 여당 간사인 임이자 의원도 회의에서 "민주당이 환노위에서 노란봉투법이라 불리는 불법파업 조장법을 일방적으로 본회의 직회부를 시도하려 한다는 이야기가 들린다"며 "게다가 양특검법을 패스트트랙으로 처리하기 위해 정의당 눈치를 보고 있는 것으로 짐작한다"고 말했다.

앞서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27일 본회의에서 강행 처리를 예고한 간호법 제정안과 관련, 의료계 종사자들이 극한 대치를 벌이는 데 대해선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를 떠나 충돌만은 막아야 한다. 냉정을 찾고 다시 대화에 나설 것을 간절히 호소한다"고 말했다.

그는 "간호협회는 정부 중재안을 거부하고 간호법 제정을 위해 끝까지 투쟁하겠다는 입장이고, 의사협회와 간호조무사협회 등 13개 의료단체는 간호법이 통과되면 총파업에 나서겠다고 선언했다"면서 "마주 보고 달려오는 기차들이 충돌하기 직전의 형국"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모든 이해 당사자들이 이 기차를 타고 있는 사람은 바로 국민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의료계 종사자들이 국민 생명과 건강을 담보로 무한 대결로 치달을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을 향해서도 "국민의 공당으로서 의료 대란을 초래할 간호법 강행 처리 시도를 중지하고, 대화와 양보를 통한 문제 해결에 나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 의원들이 회의석상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국빈 방미와 관련해 '사고 칠까 걱정이다', '공포와 불안의 한 주가 시작됐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선 "극단에 있는 유튜버들이나 할 막말들"이라며 "민주당은 외교까지 정쟁의 수단으로 삼는 나쁜 관성에서 벗어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