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與 "野, 전현직 당 대표 부패 덮으려 정상외교 정쟁화"
與 "野, 전현직 당 대표 부패 덮으려 정상외교 정쟁화"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4.2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막무가내 흠집내기·가짜뉴스…尹 외교실패 몰아가려는 프레임"
김건희 여사 활동 비판엔 "배우자 기본 역할도 꼬투리 잡아" 엄호
미국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5일(현지시간) 워싱턴DC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공원의 추모의 벽 앞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내외와 함께 루터 스토리 상병의 유족을 위로하고 있다.
미국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5일(현지시간) 워싱턴DC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공원의 추모의 벽 앞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내외와 함께 루터 스토리 상병의 유족을 위로하고 있다.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통령의 국빈 방미를 연일 비판하는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정상외교를 가짜뉴스로 흠집 내기에 혈안이 돼 있다며 적극적으로 엄호했다.

특히 야당의 공세가 결국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와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물타기 하려는 의도라며 역공에 나섰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이번 국빈 방미를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 윤 대통령의 경제 성과에 이어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 차원의 안보 성과 역시 뚜렷이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그럼에도 민주당은 과거에 매몰된 채 국익에는 아랑곳없이 대통령의 발언을 꼬투리 잡아 또다시 반일 감정을 앞세우고 논의되지 않은 내용의 가짜뉴스를 들먹이며 비난 일색"이라며 "전·현직 당 대표들의 부패 스캔들을 덮어보고자 정상외교마저 정쟁화하기 위한 얄팍한 꼼수에 속을 국민은 없다"고 지적했다.

태영호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서 윤 대통령의 넷플릭스 투자 유치 관련 보도를 오독한 민주당 양이원영 의원 등을 거론하며 "가짜뉴스로 민생 해치고 주머니 채우는 민주당"이라고 비난했다.

최형두 의원은 SBS 라디오에 출연해 "윤 대통령이 외교에 가면 무조건 실패로 몰아가야 한다는 이런 프레임 같은 것을 벗어났으면 좋겠다"며 "확증 편향 같은 것"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윤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를 겨냥한 공세에도 적극 차단막을 쳤다.

장예찬 청년 최고위원은 SBS 라디오에서 넷플릭스 투자 유치 관련 김 여사의 역할에 대해 "대통령 배우자들이 환경, 문화예술 관련 역할을 하는 것은 다른 나라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라며 "(야당이) 기본적인 역할과 관심을 보이는 것마저도 어떻게든 꼬투리를 잡아 비판하는 것"이라고 옹호했다.

최 의원도 "그럼 대통령 부인이 아무것도 몰라야 하나"라며 따져 물은 뒤 "과거 민주당 청와대에서는 대통령 부인이 단독으로 전용기를 타고 외국을 다녀온 적도 있다"며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의 인도 방문을 겨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