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한국타이어, 독일 5월 유튜브 인기 광고 선정
한국타이어, 독일 5월 유튜브 인기 광고 선정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6.2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ort 부문 2위...1477만 누적 조회수 기록
포뮬러 E 독일 대회·보루시아 도르트문트 후원 영향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지난 4월 공개한 ‘Hankook X Formula E 브랜드 광고 영상’이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Youtube Ads Leaderboard)’ 5월 인기 광고에 선정됐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1477만 회를 기록했다.(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지난 4월 공개한 ‘Hankook X Formula E 브랜드 광고 영상’이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Youtube Ads Leaderboard)’ 5월 인기 광고에 선정됐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1477만 회를 기록했다.(사진=한국타이어)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공개한 ‘Hankook X Formula E’ 브랜드 광고 영상이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Youtube Ads Leaderboard)’ 5월 인기 광고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의 광고 영상은 1477만 회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하며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5월 인기 광고 내 ‘Short(10~30초)’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인기 광고로 선정된 이번 광고 영상은 한국타이어가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시즌 9의 공식 후원을 연계해 지난 4월 선보였다.

광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브랜드 이미지, 하이테크 기술력 등 메시지를 담았으며,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을 통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의 집약체를 표현했다.

이번 영상의 인기는 독일에서 개최된 포뮬러 E의 ‘2023 사빅 베를린 E-PRIX(2023 SABIC BERLIN E-PRIX)’ 경기의 오피셜 파트너로 한국타이어가 참여한 영향이 크다.

또한 한국타이어가 2009년부터 현재까지 독일 분데스리가의 명문 프로축구 클럽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Borussia Dortmund)'의 공식 파트너로 활약온 부분도 이번 광고 영상의 인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