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상명대, 키르키즈스탄에 한국문화교류을 위한 해외봉사단 파견
상명대, 키르키즈스탄에 한국문화교류을 위한 해외봉사단 파견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7.1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도상국 대상 문화교류 등 사회적 가치 실현
기념촬영모습. (사진제공=상명대)
기념촬영모습. (사진제공=상명대)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상명대학교 상명소셜임팩트센터는 3일부터 15일간 키르키즈스탄에 상명해외봉사단 21명을 파견했다.

이번 해외봉사는 (사)태평양아시아협회(PAS)에서 주관하는 ‘제48기 WFK PAS 청년봉사단 해외 파견 실행기관’ 공모에 선정되어 개발도상국 대상 해외봉사를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시행됐다.

학생 20여 명과 인솔자 1명으로 구성된 이번 상명해외봉사단은  키프키즈스탄 비슈케크 아라바예바대학 재학생 40여 명에게 한국어 교육, 태권도 교육, K-pop 교육 및 한국문화교육 등 문화교류를 위한 해외봉사활동을 펼치고 18일 귀국했다.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강은경 학생처장은 “글로벌시대에 세계시민의식을 고취하고 K-컬처를 전파하기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학생들에게 감사한다”며 “코로나19 이후 다시 대면으로 재개된 해외 봉사활동이여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상명해외봉사단으로 파견된 문수민 총학생회 부학생회장(식물식품공학과 4학년)은 “이번 해외봉사단으로 참여하여 지금까지 당연하게 누려온 것이 당연한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봉사라기 보다는 나눔과 소통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