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단국대학교, 학교체육시설 장애인 이용 개방
단국대학교, 학교체육시설 장애인 이용 개방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7.2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단국대학교에서는 지역사회의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체육 활동 프로그램을 제 공하며 학교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학교 체육 시설을 개방하고 있다.

이는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생활체육시설 접근성 및 용이성을 확대하고 맞춤형 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부족한 신체활동 기회 및 경험을 제공해 신체적, 인지 적, 사회적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생활체육에 참여하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체육활동의 다양한 정보와 방법을 제공하고 대학생과의 통합교육을 통해 장애 인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을 지니고 있으며 단국대학교의 (배구장, 무용실, 체조장, 대운동장, 주경기장) 메인 체육시설에서 진행되고 있다. 학교체육시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구도 준비되어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주최로 단국대학교에서 주관하여 좌식배구협회와 휠체어럭비협회 를 대상으로 하는 엘리트 스포츠 종목 선수를 위한 좌식배구와 휠체어 럭비, 지역소 재 장애인 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DKU 동작발달 프로그램, 발달장애인을 대상으 로 단국대학교 소프트볼 감독 및 학생 선수들과 함께하는 티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진행 기간은 2023년 12월 23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며 학교체육시설은 화요 일, 수요일, 주말 동안 10시부터 18시까지 개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