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선문대, 수해 피해 입은 농가 찾아 ‘구슬땀’
선문대, 수해 피해 입은 농가 찾아 ‘구슬땀’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7.2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유학생 등 참여, 버섯 농가 찾아 봉사활동
선문대는 지난ㄴ 22일 집중 호우로 수해를 입은부여, 청양에 봉사자들이 봉사활동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선문대는 지난ㄴ 22일 집중 호우로 수해를 입은부여, 청양에 봉사자들이 봉사활동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선문대학교는 24일 이번 집중 호우로 수해를 입게 된 부여, 청양에 봉사자 40여 명을 파견해 구호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선문대는 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YSP)과 ‘피스 디자이너(Peace Designer)’를 조직해 전국에서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도 지역사회 봉사 단체와 함께 선문대 한국어교육원의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재학생들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농가를 찾아 토사 유입물 청소, 침수 가재 정리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특별히 이날 선문대 봉사자들은 비닐하우스 전체가 물에 잠겨 열악한 환경 속에서 폐기 버섯을 구분해 내고 비닐하우스 복구하는 데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에 도움을 받은 농가 운영자 박민수 씨는 “아수라장이 된 잔해물들을 치우고 복구하는 게 까마득했다”면서 “특히 외국인 유학생들이 타국에까지 와서 질척이는 열악한 상황에서도 웃으면서 봉사하는 모습에 깊이 감동했다”고 말했다.

선문대 ESG사회공헌센터 오용선 차장은 “금번 호우로 1년 농사를 망치고 상심에 빠진 농민들에게 조그마한 힘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선문대는 지역사회 봉사단체와 협력해 지속해서 수해 복구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