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소진공,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주관기관 모집...라이콘 기업 육성
소진공,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주관기관 모집...라이콘 기업 육성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8.2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5억 원 이내 융자 지원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 추진절차(사진=소진공)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 추진절차(사진=소진공)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소상공인에 대한 투자·보육 역량을 갖춘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 주관기관을 내달 13일까지 모집한다.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 사업은 올해 신규사업으로 '소진공'이 지정한 주관기관이 성장 가능성 있는 소상공인에 선(先)투자·펀딩 시 정책자금을 후(後)매칭융자로 지원해 ‘라이콘 기업(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소상공인에 대한 투자재원 및 투자실적 등 관련 분야 전문성을 보유한 금융투자업자나 보육 투자전문기관이며 신청 자격에 해당하는 2개 기관이 컨소시엄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선정된 주관기관은 기업가형 소상공인에 대한 매칭융자 추천 및 보육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주관기관에 추천받은 소상공인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투자금의 최대 5배(최대 5억 원 이내)까지 융자(직접 대출)를 지원받게 된다.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 주관기관 1차 모집은 올해 2월 추진했으며 이번 추가로 진행하는 2차 모집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가 성장가능성이 있는 소상공인이 라이콘 기업으로 도약하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