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보령시, 2023 사현포도축제 9월 9일에 개최
보령시, 2023 사현포도축제 9월 9일에 개최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9.0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도 시식, 와인 족욕, 포도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남포 사현포도
남포 사현포도.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충남 보령시는 오는 9일 남포면 사현포도마을에서 사현포도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2023 사현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령시가 주최하고 사현포도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보령9미(味) 중 하나인 사현포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열리게 됐다.

이번 축제는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제장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에게 사현포도를 맛볼 수 있는 시식 체험과 포도 전시회, 와인 족욕, 포도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마련돼 방문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또한 행사장 한편에는 포도판매 부스를 운영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포도를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축하공연과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노래자랑도 열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사현포도는 비가림 재배를 통해 타지역 당도보다 높은 17브릭스(Brix)를 유지하고 있으며, 포도 생산부터 수확, 포장 단계까지 철저한 안전관리로 우수농산물 GAP인증을 받아 포도 생산의 대표지로 각광받고 있다. 사현마을에서는 40 농가가 34만6500㎡에서 포도를 재배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사현포도의 맛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 사현포도축제가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 대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