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남서울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청정기술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남서울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청정기술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9.1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서울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청정기술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남서울대)
남서울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청정기술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남서울대)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남서울대학교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청정기술연구소와 충남 지역산업과 기업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남서울대 지식정보관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조원길 남서울대 산학협력단장과 이창엽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청정기술연구소장을 비롯한 각 기관의 주요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 및 인력양성, 연구 및 개발 협력, 기술 이전 및 지원, 기술 기반 창업 지원, 교육 연구시설 및 연구 장비의 공동활용 협력, 지역산업 및 기업의 발전을 위한 상호 정보교류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스마트 생산, 헬스케어, 탄소중립, 자원순환 등 지역산업에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4개 핵심분야를 선정하여 공동연구와 인력양성에 집중한다.


조원길 단장은 “남서울대는 간호, 보건 등 헬스케어 분야의 특성화와 더불어 디스플레이, 스마트 제조 분야에도 우수한 연구진들이 포진해 관련 산업의 연구·발전을 도모하고 있다”며 “제조혁신을 선도하며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청정기술연구소와의 협력이 충남지역의 산업 발전에 큰 시너지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청정기술연구소는 1989년 설립되어 스마트 생산시스템, 디지털 헬스케어, 청정에너지, 청정소재 분야를 중심으로 중소중견 기업의 친환경적이고 생산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 개발 및 지원을 책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