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野, '당대표 단식 비난' 한동훈에 "맛 갔다" "잡스럽다" 격앙
野, '당대표 단식 비난' 한동훈에 "맛 갔다" "잡스럽다" 격앙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9.1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당 대변인 같아…재승박덕이라는 말도 아깝다"원색적으로 맹비난
박범계.김의겸.민형배.조응천 의원 등 방송출연해 한 장관 태도 지적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8일 국회에서 본회의 출석을 위해 입장하고 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8일 국회에서 본회의 출석을 위해 입장하고 있다.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전날 이재명 대표의 단식을 비판한 것을 두고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잇따라 방송에 출연해 원색적인 표현을 쓰며 맹비난을 퍼부었다.

한 장관은 전날 국회 본회의에 출석하면서 "수사받던 피의자가 단식해서, 자해한다고 해서 사법 시스템이 정지되는 선례가 만들어지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잡범들도 다 이렇게 하지 않겠나"라고 말한 바 있다.

박범계 의원은 19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나와 한 장관의 이러한 발언을 "잡스럽다"고 평가했다.

그는 "더 센 발언을 하고 싶지만 제 입의 건강함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참겠다)"라고도 했다.

박 의원은 또 '채널A 사건' 당시 피의자였던 한 장관이 사건의 주요 증거로 지목됐던 자신의 휴대전화 비밀번호를 풀지 않은 채 제출한 점까지 언급, "고위직 검사 출신으로 수사에 협력할 의무까지는 아니더라도 협력하는 게 도리인데 본인은 자기 아이폰 비번 안 풀었지 않나"라고 비난했다.

김의겸 의원은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한 장관이 독하게 말하니 저도 독하게 비유하자면 이런 식의 표현은 '새디스트' 같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지금 민주당이 상처와 고통을 받고 있는데 여기에 왕소금을 뿌리는 것"이라며 "따지고 보면 그 상처를 낸 검찰, 한 장관 쪽이 꼭 이런 말들을 해야 하나"라고 따져 물었다.

민형배 의원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한술 더 떠 "맛이 좀 갔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 장관은 검찰을 이용해 정치를 하는 것이지, 수사를 하는 게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조응천 의원은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나와 "장관이면 19일간 단식해서 병원으로 이송한 야당 대표를 그렇게 조롱해도 되나"라며 "지금 하는 것 보면 법무부 장관이 아니라 여당 대변인 같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이어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할 국무위원으로 할 말도 아니고 (올바른) 태도도 아니다"라며 "정말 경망스럽고 재승박덕(재주는 많으나 덕이 부족)이라는 말도 아깝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