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호서대, '어르신에게 재능기부’ 봉사활동
호서대, '어르신에게 재능기부’ 봉사활동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9.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키오스크 스마트폰 활용교육 실시
지난 23일 배방농협 강당에서 ‘시니어 키오스크 및 스마트폰 사용’교육 진행 장면.
지난 23일 배방농협 강당에서 ‘시니어 키오스크 및 스마트폰 사용’교육 진행 장면.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호서대학교는 아산시 대한노인회 배방지회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난 16일과 23일에 배방농협 강당에서 ‘시니어 키오스크 및 스마트폰 사용’ 교육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시니어 IT 아카데미’일환으로 호서대 제론테크연구센터와 학생처 카리타스봉사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해서, 코로나 이후 사회환경이 디지털사회로 급변하면서 디지털 기기나 키오스크 사용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일상생활에서, 이를 활용하지 못하는 지역 어르신들의 어려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호서대 재학생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어르신과 1:1 맞춤형으로 디지털의 기본 기능을 학습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고, 인근의 키오스크가 있는 카페로 나가 현장실습을 하여 자신감을 갖게 해드렸다.

지난 16일에는 키오스크를 교육하고, 23일에는 스마트 폰 기본 기능인 문자와 카톡 사용, 스팸 문자 대응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제론테크연구센터장인 사회복지학부 이선형 교수는 “센터 내 지역사회공헌팀의 디지털 교육을 통해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 사업으로 확대해 나가, 지역사회 많은 어르신들의 디지털 유능감을 높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