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대전경찰청, 무등록 등 불법 이륜차 일제 합동단속
대전경찰청, 무등록 등 불법 이륜차 일제 합동단속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10.0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등록·무보험 18건, 불법 구조 변경 6건 등 총 60건 적발
대전경찰청은 5일 대전시청, 각 구청,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사진제공=대전경찰청)
대전경찰청은 5일 대전시청, 각 구청,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사진제공=대전경찰청)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대전경찰청은 5일 대전시청, 각 구청,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단속은 큰 마을 네거리 등 36개소에서 무등록 · 무보험 등 불법 이륜차에 대한 대대적인 합동단속을 진행했다.

이날 합동단속에는 대전경찰청 교통싸이카와 암행순찰팀, 경찰서 교통외근, 기동대, 지역경찰과 지자체, 한국교통안전공단 단속요원 등 총 121명이 현장에 투입됐다.

이어 무등록·무보험 18건, 불법 구조변경 6건 등 총 60건의 불법행위를 적발했으며, 자동차관리법 등 관련법에 따라 형사처벌과 과태료 처분이 이뤄질 예정이다.

경찰은  사고유발 위험행위인 신호위반·중앙선침범·인도주행 등 불법운전에 대해 강력한 단속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며, 대전 시와 협조해 무등록·무보험·불법 구조변경 등 불법행위에 대해서도 단속을 실시할 방침이다.

대전경찰청 관계자는 “운전자의 불안감을 야기하고 시민불편을 초래하는 이륜차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이륜차 운전자 스스로 안전기준과 교통법규를 준수해 이륜차를 운행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