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호서대, 자작자동차 발표대회 ‘금상’ 수상
호서대, 자작자동차 발표대회 ‘금상’ 수상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10.1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자동차공학부 챌린저팀, 총 81개 팀 참가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호서대학교는 10일 기계자동차공학부 챌린저팀이 2023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 발표대회’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와 영광군, 한국자동차공학회와 한국자동차연구원 주최로 총 81개 팀이 참가했고. 전기차로만 출전이 제한된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로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전남 영광군에 위치한 한국자동차연구원 e-모빌리티 연구센터에서 진행됐다.

호서대 챌린저팀은 발표대회에서 전체적인 차량의 설계능력과 디자인, 기계적인 성능이외에 차량 제작을 통한 사업성등을 발표하여 영광군수상인 금상을 수상하였다.

김영우 지도교수는 “챌린저팀은 3년 전부터 전국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던 내연기관과 결별을 선언하고, 전기 포뮬러 차량으로 체질개선을 실시하여 대회를 거듭할수록 기술적인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기아자동차와 GM대우자동차, 한국자동차연구원 등에서 근무하는 챌린저팀 졸업생들은 대회 기간 중 방문하여 후배들을 격려하고 조언하며 끈끈한 선후배의 정을 확인하는 자리도 가졌으며, 대회에서 발견된 미비점을 개선하여 전기 포뮬러 차량의 완성도를 높여 차후 열리는 국내외 대회에서 우승을 목표로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