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맥도날드, 햄버거 브랜드 관심도 1위...이어 롯데리아·버거킹 순
맥도날드, 햄버거 브랜드 관심도 1위...이어 롯데리아·버거킹 순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10.1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위 SUBWAY·맘스터치·KFC
햄버거 브랜드 올 1~9월 소비자 관심도 순위(사진=데이터앤리서치)
햄버거 브랜드 올 1~9월 소비자 관심도 순위(사진=데이터앤리서치)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맥도날드가 올해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중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롯데리아, 버거킹 순이다.

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6곳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분석 기간 정보량 10만 건이 넘는 햄버거 브랜드로 한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SUBWAY ▲맘스터치 ▲KFC 등이다.

분석 결과 맥도날드가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44만9788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면서 조사를 실시한 국내 햄버거 브랜드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롯데리아 34만6483건, 3위 버거킹 30만5316건, 4위 써브웨이 22만9544건, 5위 맘스터치 15만3546건, 6위 KFC는 15만330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한편 데이터앤리서치는 관심도 조사에서 상위 ‘BIG3’를 형성한 햄버거 브랜드 3사의 주요 제품에 대한 분석도 함께 했다. 조사 결과, 온라인상 소비자는 버거킹의 ‘와퍼’를 가장 많이 언급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년 대비 증가율은 롯데리아 '새우버거'가 가장 높았다.

와퍼의 정보량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3만6849건에 달했다. 다만 와퍼의 정보량은 전년 대비 21.2% 줄었다.

이어 롯데리아 제품 중에서는 '새우버거' 키워드 포스팅 수가 2만1521건을 기록했다. 버거킹과 달리 전년 대비 정보량 증가율은 65.0% 늘었다. 앞서 소개한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포스팅 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맥도날드 제품 중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제품은 '빅맥'으로 1만9121건이다. 작년 대비 정보량은 7.9%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