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6 10:58 (화)
순천향대. '상생발전 상호 업무협약' 체결
순천향대. '상생발전 상호 업무협약' 체결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11.1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교류 증진
충남 지역 청년들의 사회적 경제 진입 지원 등
지난 13일 순천향대 윤형선 사업단장(오른쪽)과 이상영 센터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3일 순천향대 윤형선 사업단장(오른쪽)과 이상영 센터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순천향대학교는 지난 13일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충남 지역 청년들의 사회적 경제 진입 지원 및 취·창업 연계를 통한 지역 네트워크 강화를 목적으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윤형선 LINC3.0 사업단장, 강병락 산학협력관을 비롯해 이상영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등 각 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적극적인 교류 증진을 통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청년들의 사회적 경제 인식 확산 및 진입지원과 관련한 정보 공유 및 업무 협조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과 활성화를 위한 민·관·학 협력체계 구축 협력 ▲청년들의 사회적 경제 진입 및 취·창업 연계를 위한 지역 네트워크의 형성·강화에 적극 협조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적 교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속가능한 사회적 경제 성장을 위한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충남사회적경제 조직과 관련 사업의 종합적 지원을 수행하기 위해 충청남도가 설립했다. 센터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역사회 문제 해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조직의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고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윤형선 LINC 3.0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의 강점 분야이자 미래 성장 동력인 모빌리티 및 메디바이오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사회적 경제 성장을 위한 자생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