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상명대 사진영상미디어전공, 졸업전시 'Re;FLASH'에서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실험작 선보여
상명대 사진영상미디어전공, 졸업전시 'Re;FLASH'에서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실험작 선보여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11.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6회 상명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전공 졸업전시회 포스터. (사진제공=상명대)
제36회 상명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전공 졸업전시회 포스터. (사진제공=상명대)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상명대학교 예술대학 사진영상미디어전공은 12월 2일부터 5일까지 서울 홍익아트센터(종로구 연건동 소재)에서 제36회 졸업전시회인 를 개최한다.

전시 주제인 는 단 한 번의 반짝이는 순간으로 끝나지 않고 계속해서 빛을 발산한다는 의미로 대학에서 쌓아온 경험이 학생들의 예술적 여정의 시작점이자 정점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담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졸업을 앞둔 56명의 젊은 작가들의 ‘광고사진’, ‘예술사진’, ‘포토저널리즘’, ‘영상’ 분야 작품과 함께 디지털 기술과 예술을 융합한 ‘디지털아트’ 분야의 작품 170여 점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새롭게 개설된 ‘디지털아트’ 파트는 현대 사진예술의 흐름에 맞게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현대적이고 실험적인 작품세계를 통해 색다른 관람의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졸업전시회 준비위원장인 이지윤 (사진영상미디어전공 4학년)학생은 "제36회 졸업전시회는 4년간 교내에서 수천 번의 플래시를 터트린 학생들이 세상에 보여주는 빛의 발산이 될 것"이라며 “이번 전시가 참여 작가들과 관람자들에게 인상 깊은 감동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명대 사진영상미디어전공주임인 임준형 교수는 “졸업작품을 세상에 내놓기까지의 노고가 졸업 후 마주할 새로운 도전의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며 “졸업을 맞는 학생들이 모두 교정 밖에서도 사진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나가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