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윤창현 “대전국토청 이전 계획 백지화 해야”
윤창현 “대전국토청 이전 계획 백지화 해야”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12.1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왼쪽)이 대전국토청 이전 계획 백지화를 촉구하며 항의 방문에 나섰다.
11일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왼쪽)이 대전국토청 이전 계획 백지화를 촉구하며 항의 방문에 나섰다.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국민의힘 윤창현(대전 동구·비례대표) 의원이 11일 대전지방국토관리청 이전 계획 백지화를 촉구하며 항의 방문에 나섰다.

이날 윤 의원은 서근준 대전산악회 회장, 이보출 용전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8명의 주민대표들과 함께 방윤석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을 면담한 자리에서 “주민의 동의가 없는 야반도주 같은 이전 계획은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전 계획이 지속적으로 진행된다면, 단체 행동은 물론 국토부 등 중앙정부에도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등 국회의원으로서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이보출 용전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대전국토청은 봄에는 벚꽃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고, 주민들은 지역에 국가기관이 있다는 자부심으로 살아왔기에 이전한다는 생각은 할 수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방윤석 청장은 “재작년쯤에 동구청과 현 부지에 신축과 대체부지에 관해 접촉을 했는데 이후 협상 논의가 없어 정부 방침대로 이전 진행이 된 것 같다”며 “아직은 초기 단계인 만큼 시간이 있다. 다양한 의견들을 국토부에 잘 전달하고, 충분한 협의를 통해 상생의 길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국토청은 동구 용전동 소재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2029년 준공 예정인 대전지방합동청사에 입주 의사를 밝히고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