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민주, "與, 중대재해법 잘못 야당에 뒤집어씌우며 공포 마케팅"
민주, "與, 중대재해법 잘못 야당에 뒤집어씌우며 공포 마케팅"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4.01.23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익표 "산업안전보건청 요구가 민주당 추가 조건인양 거짓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23일 50인 미만 사업장에 대한 중대재해처벌법 유예안 처리가 사실상 무산된 것과 관련해 "모든 잘못을 야당에 뒤집어씌우고 거짓말만 하고 중소기업들의 불안을 증폭시키는 공포 마케팅이야말로 정치 도의를 저버린 것"이라고 국민의힘을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산업안전보건청 설치는 정부·여당이 유예 이야기를 꺼낸 초창기부터 내가 제시했다. 여당은 민주당이 추가적인 조건을 임박해서 제출한 것처럼 새빨간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내가 정책위의장이던 지난해 11월 23일 산업안전보건청 설립을 포함해 산업현장 안전을 위한 구체적 계획을 가져와 달라고 이야기했다"며 "여당이 인제 와서 야당의 추가 조건이라고 하는 것은 내 얘기를 귓등으로도 안 들은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홍 원내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5일 반도체 산업 관련 행사에서 '탈원전을 하게 되면 반도체뿐만 아니라 첨단산업을 포기해야 한다'고 발언한 데 대해 "귀를 의심했다. 아예 반도체를 비롯한 첨단산업을 문 닫기로 작정한 것 아닌가 싶다"고 비판했다.

그는 "수백조 원을 투자해 짓는 반도체 공장에서 원전으로 전력을 공급해 만든 반도체는 거의 해외에 팔 수 없다"며 "RE100에 따라 재생에너지로 만들어져야 애플, 구글, BMW 같은 주요 수요자에게 팔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 반도체 공장에서 많은 돈을 들여 생산한 제품을 글로벌 기업엔 팔 수 없게 하겠다는 게 대통령 생각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