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4 10:34 (금)
금산군, 올해 인삼 경쟁력 강화 마케팅 박차
금산군, 올해 인삼 경쟁력 강화 마케팅 박차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4.02.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기업 육성 및 글로벌 금산애드 등 추진
지난 2일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금산인삼&푸드 창원특별전[사진제공=금산군]
지난 2일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금산인삼&푸드 창원특별전[사진제공=금산군]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충남 금산군은 인삼 재고량이 높아져 가격이 하락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젊은층 소비 촉진 및 해외 진출 확대를 목표로 올해 인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에 나선다.

지난해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제조업자와 공동으로 인삼맥주, 인삼팝콘 등 상품성 개선 제품을 28개를 개발하고 6개국에 20만 달러 규모 수출을 올린 데 이어 올해에도 신제품 개발 및 개발상품 e커머스 등 판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각 제품 간에 경쟁을 통한 순위를 매기고 이를 통한 홍보도 추진하는 등 소비자가 우수한 제품을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계속 구상한다는 복안이다.

또한 올해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 및 유통‧마케팅 등을 도와 강소기업 육성에도 나설 방침이다.

공모를 통해 관내 제조업체 대상으로 제품 개발 아이디어를 선정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판매 및 수출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중국, 미국, 프랑스, 캄보디아, 베트남 등 5국을 대상으로 뉴미디어 홍보 및 라이브커머스 등을 추진하는 글로벌 금산애드 프로젝트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된다.

대상 국가는 중국, 베트남 등 주요 수출국에 미국, 프랑스, 캄보디아 등 수출 성장 가능성이 큰 국가를 포함했다.

투입 예산은 7억 원으로 유튜브 광고, 홍보서포터즈 운영, 인플루언서 인터넷 생방송, 문화콘텐츠 참여 홍보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금산인삼시장 상권활성화, 금홍 국내외 규격인증 획득 지원, 서울 금산인삼제품판매장 운영, 젊은 감각의 인삼홍보 CF제작, 해외 박람회 참석, 금산인삼 특별전 개최, 고품질 안전인삼 생산 지원 등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세계인삼수도 금산의 인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젊은 층과 세계가 선호하는 금산인삼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22일 기준 생삼(수삼) 10뿌리 1채(750g)가격은 3만5000원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월 22일 기준 가격인 3만8500원 보다 감소했으며 다른 품목들도 전반적으로 가격이 하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