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0 11:17 (화)
조폐공사, ‘갑진년 입체 황금 용 기념메달’ 출시
조폐공사, ‘갑진년 입체 황금 용 기념메달’ 출시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4.02.0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년 푸른 용 해 맞아
승천하는 청룡 입체적으로 표현
금메달 200개 한정
6일부터 판매
황금용 기념메달 모바일배너(사진=조폐공사)
황금용 기념메달 모바일배너(사진=조폐공사)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6일 프리미엄 입체형 메달 시리즈의 여섯 번째 작품인 ‘2024 갑진년 입체형 황금 용 기념메달’을 출시한다.

먼저 기념메달 앞면은 여의주를 물고 구름 사이를 유영하는 용의 형상을 순금 세공품으로 제작해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표면에는 ‘甲辰年’, ‘2024 YEAR OF THE DRAGON’ 글귀를 새겼다.

아울러 뒷면은 조폐공사 보안기술인 잠상 기술을 적용해 보는 각도에 따라 ‘왕관’ 문양과 조폐공사 공식 로고인 ‘KOMSCO’ 문자가 번갈아 보인다. 또한 ‘KOREAN ART & CULTURE CREATED BY KOMSCO’ 글귀와 한국조폐공사 홀마크, 용무늬를 넣어 예술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이번 ‘2024 갑진년 입체형 황금 용 기념메달’은 국내 유일 KRX 금시장 품질인증기관인 조폐공사가 순도 99.9%를 보증한다. 금메달은 총 200세트 한정 수량으로 제작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무게는 총 20.35g 이상이고 판매가격은 개당 242만 원이다.

예약 판매는 6일부터 선착순으로 조폐공사 쇼핑몰을 비롯해 현대H몰, 더현대닷컴, 롯데백화점몰 등에서 진행되며 오는 14일부터 발송될 예정이다.

성창훈 사장은 “청룡의 해를 맞아 여의주를 물고 하늘로 승천하는 청룡처럼 어려움을 떨쳐내고 높이 날아오르는 한해가 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입체형 메달을 기획했다”며 “청룡은 지혜와 번영을 상징하기에 소중한 분들을 위한 선물로도큰 의미가 담겨 있다” 고 말했다.

한편 조폐공사는 19년 ‘입체형 돼지 기념메달’을 시작으로 공사의 특수압인 기술과 손광수 대한민국 명장(보석 및 금속공예 분야)의 세공 기술을 결합한 입체형 메달을 매년 출시하고 있다. 또한 올해 상반기엔 원광대학교와 협력해 2번째 입체형 황금 용(龍)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