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개혁신당, 공관위원장에 김종인 등판 관심
개혁신당, 공관위원장에 김종인 등판 관심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4.02.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주 초 발표…'김종인 매직'에 당내 기대·회의론 교차
개혁신당 이준석 공동대표가 1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개혁신당 이준석 공동대표가 1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개혁신당이 조만간 공천관리위원장을 인선하고 공천 작업에 본격 속도를 낼 방침이다.

개혁신당은 오는 19일 이전 공관위를 출범시킨다는 시간표 아래 공천 작업을 진두지휘할 공관위원장 인선에 공을 들이고 있다.

개혁신당은 현재 공관위원장 후보군을 학계와 정치권 원로 등 3명 안팎으로 압축한 상태로 전해진다.

당초 금주 중으로 전망됐던 공관위원장 발표 시점은 인선 작업이 다소 길어지며 내주 초로 미뤄지는 분위기다.

개혁신당 관계자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포함해 세 명 내외를 놓고 논의 중"이라며 "다만 이번 주 발표는 어렵다"고 말했다.

개혁신당은 여러 세력이 뭉친 만큼 각 세력이 공통으로 신뢰할 수 있는 인물이 공관위원장을 맡아야 한다는 대원칙에 따라 논의를 진행 중이다.

정치권의 눈은 '여의도 차르'라는 별명을 가진 김 전 위원장의 등판 여부에 쏠린다.

'김종인 등판론'은 김 전 위원장과 가까운 이준석 공동대표가 지난 13일 공관위원장과 관련, "김 전 위원장 성함이 언급된 바 없지만, 기준에 부합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확산했다.

다만 김 전 위원장은 자신이 이름이 거론되자마자 언론 인터뷰에서 "관심 없다"고 일축했다.

개혁신당 측에선 내심 김 전 위원장이 이번 총선에서 '김종인 매직'을 또 한 번 일으켜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 전 위원장은 2012년 대선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의 승리를, 2016년 총선에서 민주당의 승리를, 2021년 재보선에서 국민의힘의 승리를 각각 이끈 바 있는 '선거 마술사'로도 불린다.

또한 그의 합류 자체만으로도 신당 입장에선 '컨벤션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

반면, 당내 일각에선 '김종인 효과'에 '매직이 통할 환경이 아니다' 등 회의적인 목소리도 나온다.

개혁신당  한 관계자는 "'김종인 등판설'은 언론에서 만들어진 측면도 있다"면서 "이준석·이낙연 공동대표가 서로의 의중 및 최고위원들의 의견을 모두 고려하며 신중히 인선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