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6 13:30 (목)
공주시, 민원 처리 속도 더 빨라진다
공주시, 민원 처리 속도 더 빨라진다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4.02.2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이상 민원 30% 일괄 단축, 오는 3월부터 시행
공주시는 시민들의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 처리 기간을 대폭 단축키로 했다.(사진=공주시청 전경)
공주시는 시민들의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 처리 기간을 대폭 단축키로 했다.(사진=공주시청 전경)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충남 공주시는 시민들의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 처리 기간을 대폭 단축키로 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강관식 부시장을 단장으로 민원처리 단축TF를 구성하고 민원토지과를 필두로 허가건축과, 복지정책과, 관광과, 도시정책과 등 민원 관련 협업부서 관계자가 모여 간담회를 통해 각종 대안이 마련됐다.  

시는 다음 달부터 법정처리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 30% 일괄 단축을 시행키로 했다.  또한, 20일 이상 소요되는 인·허가 등의 민원에 대해서는 내외부 협의 기간을 앞당기는 등 처리기간 단축 방안을 적극 마련한다.

이 과정에서 제도적 절차로 시민 불편을 초래하는 사무나 지역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업무는 위원회 통합운영과 충남도 및 중앙부처 등 관계기관에 건의,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사유재산권 침해가 예상되는 등 일부 민원은 단축 대상에서 제외키로 했다.

한편, 지난해 공주시의 법정민원 처리 현황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총 283종 1만 3천여건이 접수된 가운데 처리기간 준수율은 91.06%, 단축률은 29.8%로 나타났다.

강관식 부시장은 “앞으로 30% 단축 시행 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통해 시민의 불편함이 점차 해소되면 민원행정 만족도가 크게 상승하는 것은 물론 지역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