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이장우, 한국당시당위원장 취임... “조국사퇴 운동 펼칠것”
이장우, 한국당시당위원장 취임... “조국사퇴 운동 펼칠것”
  • 강일
  • 승인 2019.09.2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취임한 이장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위원장(사진제공= 한국당 대전시당)
24일 취임한 이장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위원장(사진제공= 한국당 대전시당)

[충청게릴라뉴스=강일]  이장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위원장이 24일 취임했다.

이‧취임식은 육동일 위원장의 이임사를 시작으로 이장우 신임 시당위원장 취임사, 당협위원장 축사, 시당 당직자 임명장 수여 순으로 이어졌다.

이장우 시당위원장은 취임사에서 “문재인 정권의 충청 홀대가 심각한 수준이다. 규제자유특구 대전‧충남 제외, 혁신도시 지정 지역인재 채용 역차별과 제4차 국가균형발전 5개년 계획 충청권 배제, 세종보‧공주보 철거, 천안아산역 무정차 등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충청권이 문재인 정권하에서 무시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 위원장은 “전국적으로 조국사퇴을 위한 국민서명운동이 벌어지고 있음에도 조국 법무장관은 사퇴할 뜻이 없어 보인다”며, “정당과 시민사회단체, 종교단체 등과 함께하는 가칭 ‘조국사퇴범국민운동본부를 발족해 시민들과 함께 조국 사퇴 운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또 “총선을 앞두고 출마예상자의 자유로운 활동을 적극 보장하겠다”며 “다만, 조국 사퇴 등 정국이 혼란한 상황을 감안해 타인을 험담하고 비방하는 등 당내 분란을 야기시키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