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금산군 금산읍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활약 큰 호응
금산군 금산읍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활약 큰 호응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9.10.2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개인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합되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
금산군 금산읍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활동 모습. (사진제공=금산군)
금산군 금산읍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활동 모습. (사진제공=금산군)

[충청게릴라뉴스=조영민 기자] 금산군 금산읍이 지난 7월 행정조직 개편에 따라 기존의 복지팀과 맞춤형 복지팀을 통합하고, 간호직 공무원을 신규 배치해 신설된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의 활약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조직개편은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통합사례관리업무확대, 주민참여형 서비스제공 기반마련, 보건서비스 제공 등 보건복지 서비스에 집중하기 위한 조치엮다.

이에 따라 금산읍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매주 화요일 독거노인 및 사례관리대상자 150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지원해주고 있다. 여기에 주민을 직접 찾아가 복지상담은 물론 어려운 가구 발굴, 민간복지 연계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공을 들이고 있는 중이다.

특히 질병으로 인해 고생하는 노인들의 혈압체크 및 복용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에 대한 주민들의 긍정적인 반응도 높다.

이와 관련해 김영식 금산읍장은 “지역주민 개인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합되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복지전달체계가 안정적으로 정착돼 읍민들이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