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계룡시, 착한소비 이벤트 진행 '지역경제활성화' 유도
계룡시, 착한소비 이벤트 진행 '지역경제활성화' 유도
  • 송호진 기자
  • 승인 2020.06.1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게릴라뉴스=송호진 기자]  

계룡시의 착한소비SNS이벤트 포스터(사진제공=계룡시청)
계룡시의 착한소비SNS이벤트 포스터(사진제공=계룡시청)

[충청게릴라뉴스=송호진 기자] 계룡시가 정부가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소비촉진을 위해 '착한소비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월부터 계룡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 릴레이 이벤트’의 세 번째 행사로 6월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6월 7일 기준 계룡시 긴급재난지원금이 총 대상가구의 98%인 15,485세대에 113억원이 지급됨에 따라,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의 긴급재난지원금의 조기 사용을 독려하고 지역 내 소비 촉진 및 동참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가능 상점을 이용한 후 인증사진, 이용후기, 착한 소비 응원메시지 등을 시 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지급받은 재난지원금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지역 상점에서 사용해 지역경제가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지난 1월 ‘골목상권 소비지원사업 참여 이벤트’와 3월 ‘지역경제를 살리는 계룡사랑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민의 참여와 관심을 제고하는 기회를 지속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