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서천군, 한산모시 홍보에 노박래 군수가 직접 나섰다
서천군, 한산모시 홍보에 노박래 군수가 직접 나섰다
  • 송호진 기자
  • 승인 2020.06.1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산모시 제품 30% 할인 행사장 찾아 관광객 대상 한산모시 우수성 소개 및 홍보로 판매 독려

[충청게릴라뉴스=송호진 기자]  

한산모시 구매를 위해 홍보관을 찾은 관광객들과 노박래 서천군수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서천군청)
한산모시 구매를 위해 홍보관을 찾은 관광객들과 노박래 서천군수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서천군청)

 

노박래 서천군수가 서천특산품인 '한산모시'의 홍보와 판매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15일 노군수는 한산모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한산모시홍보관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산모시의 우수성을 직접 홍보하며 판매 독려에 나선 것.

서천군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관광객 안전을 위해 한산모시문화제를 취소한 가운데, 6월을 한산모시의 달로 지정해 한 달간 △한산모시 제품 30% 할인 판매 △모시옷입기 챌린지 △모시관 공예체험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에서 방문한 한 관광객은 “한산모시문화제가 취소됐지만 30% 할인 행사를 한다는 소식에 모시옷을 한 벌 장만하려고 방문했다”며 “어려운 모시 농가도 돕고, 올여름을 한산모시 옷으로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뿌듯하면서 설렌다”고 말했다.

노박래 군수는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축제까지 개최하지 못하며 모시 농가의 어려움이 많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산모시가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산모시 제품 30% 할인 판매는 서천군 한산면에 위치한 한산모시관 1층 판매장에서 진행되며, 예산 소진 시 할인 행사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