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서천군, ‘한산모시의 달’ 캠페인 성료
서천군, ‘한산모시의 달’ 캠페인 성료
  • 송호진 기자
  • 승인 2020.06.30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한산모시짜기의 가치 알려
6월 한달간 진행됐던 '한산모시의 달'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사진제공=서천군)
6월 한달간 진행됐던 '한산모시의 달'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사진제공=서천군)

[충청게릴라뉴스=송호진 기자] 충남 서천군은 코로나19로 한산모시문화제가 취소된 가운데 어려움을 겪는 모시농가를 돕고 한산모시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한산모시의 달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일상 속 한산모시 생활화를 위해 6월 한달간 실시한 한산모시 제품 30% 할인 행사 결과 애초 목표 판매액 2억 4000만원을 넘어 3억원의 판매수익을 올렸다. 

한산모시옷 입기 챌린지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212명이 참여했고 한산모시관에는 1600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노박래 군수는 “한산모시문화제는 취소됐지만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산모시의 가치를 알리고 생활화하는데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긍정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과 홍보를 통해 한산모시가 우리 생활 곳곳에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한산모시의 지속적인 관심과 내년 한산모시문화제 홍보를 위해 오는 10월 한산모시옷 패션쇼를 개최하고 하반기 관광박람회에 한산모시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