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보령지역 개인․법인 택시 콜센터 하나로 통합 운영된다
보령지역 개인․법인 택시 콜센터 하나로 통합 운영된다
  • 송호진 기자
  • 승인 2020.07.0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머드콜 브랜드택시 발대식…택시업계 운영비 감소 기대
보령시 머드콜 브랜드택시 발대식(사진제공=보령시청)
보령시 머드콜 브랜드택시 발대식(사진제공=보령시청)

[충청게릴라뉴스=송호진 기자] 보령시는 6일 남포면에 위치한 개인택시 지부 사무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보령시 개인택시지부 및 법인택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머드콜 브랜드택시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그동안 개인과 법인 콜택시에서 각각 운영하던 콜센터를 ‘보령시 머드콜 브랜드택시’로 통합해 이원화에 따른 택시 업계의 운영비 부담을 낮춰 경쟁력을 확보하고 종사자 간의 화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보령지역의 법인택시는 4개사에 76대, 개인택시 231대 등 모두 307대가 등록․운영되고 있으며 개인 자가용 등록대수 증가로 매년 택시 이용객이 감소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연간 각각 1억원 이상이 소요되는 운영비 부담과 택시별 경쟁에 따른 갈등 해소를 위해 이번에 콜센터 통합을 결정하게 됐다.

앞서 시는 개인 및 법인택시 업계에 인건비를 제외한 매년 통신비와 서버관리비 등 연간 9200여 만원을 지원해왔으며 택시업계에서는 이번 통합을 계기로 노후된 내비게이션 호환 문제점 해결을 위해 신속히 교체를 준비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콜센터 통합으로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택시업계의 변화와 발전을 모색하며 새로운 힘을 결집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승차거부, 불친절, 과속운행, 부당요금이 없는 택시 서비스를 통해 시민 이용 편의 개선과 관광보령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머드콜 브랜드택시 콜 서비스 번호는 931-9797, 935-4455이며 건당 1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