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부여군, 친절릴레이 앞장선다
부여군, 친절릴레이 앞장선다
  • 김다소미
  • 승인 2020.11.1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봉사실...내부적으로 자체 제작한 친절교육홍보영상 화제
부여군청 시민봉사실 '친절의 나비효과' 캡쳐장면(사진제공=부여군청)
부여군청 시민봉사실 '친절의 나비효과' 캡쳐장면(사진제공=부여군청)

[충청게릴라뉴스=김다소미 ] 부여군이 군민과 공감하는 친절행정 구현을 위해 ‘미소가득 친절부여!’를 목표로 다양한 친절행정 서비스를 추진 중인 가운데, 자체 시책인 ‘전 부서 친절 릴레이’가 직원들의 많은 호응을 얻어 본청 및 전 읍・면 행정복지센터 친절도 향상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시행 중인 전 부서 친절 릴레이는 각 부서별, 읍・면별로 개성 만점의 친절 릴레이 콘텐츠를 공유해 친절 마인드 제고와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며 친절 민원응대가 자연스럽게 표출되는 생활화된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친절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전 부서 친절 릴레이는 부서별로 친절 실천 내역이나 친절 만족도 제고를 위한 아이디어 등을 웹툰이나 동영상 등의 형식을 빌려 각각 자체적으로 제작했다.

부여군청 시민봉사실에서는 ‘친절의 나비효과’라는 주제로 직원들이 직접 명연기를 펼치며 친절 릴레이 영상을 제작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또 웹툰 형식으로 보여준 도시건축과, 영화를 패러디한 동영상으로 큰 호응을 얻은 내산면, 뉴스 보도 형식의 석성면 등 재미와 감동을 더한 개성 있는 친절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시민봉사실 나희주 실장은 "딱딱한 조직문화를 탈피하고 직원이 행복한 업무 환경을 만든다면 결국 민원인에 대한 응대의 질은 높아 질 수 밖에 없다"며 "자발적으로 제작한 친절영상이 업무의 수준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활용하고 최우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