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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자원공사, 공기업 최초 ‘기후위기 경영 선언’
수자원공사, 공기업 최초 ‘기후위기 경영 선언’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0.11.16 12: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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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주년 기념식서 ‘기후위기 경영 선언’ ‘국민 중심 물관리 혁신방안’ 제시
디지털 전환으로 기후변화 적응력을 강화…‘RE100’으로 녹색전환 다짐
끊임없는 혁신으로 세계 최고 물 종합 플랫폼 기업 도약
박재현 사장이  ‘기후위기 대응’과 ‘국민 중심의 물관리 혁신’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자원공사)
박재현 사장이 ‘기후위기 대응’과 ‘국민 중심의 물관리 혁신’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자원공사)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16일 오전 10시,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전 임직원과 함께 ‘기후위기 대응’과 ‘국민 중심의 물관리 혁신’을 다짐하는 창립 5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서 수자원공사는 공기업 최초로 ‘기후위기 경영’을 선언하고 전 임직원이 힘을 모아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할 것을 결의했다.

‘기후위기 경영’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하고 전사적인 디지털 역량을 향상해 더 적극적으로 기후위기에 적응하고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다짐을 담고 있다.

국내 1위 재생에너지 기업으로 이미 탄소중립을 실현 중인 수자원공사는 정부의 탄소중립 선언과 연계해 전 세계적 캠페인인 ‘RE100’에 공공기관 최초로 참여를 선언하며, 수상태양광, 수열에너지와 같은 청정 물에너지 보급 확대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조속히 ‘RE100’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RE100’은 기업에서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하는 것을 말한다.

또 기념식에서는 ‘국민 중심의 물관리 혁신’을 다짐하며 지난 7월 수자원공사가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한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도 제시했다.

이날 수자원공사가 제시한 실천방안으로 먼저, 과감한 기술 혁신 등 새로운 미래 도전을 통해 치열한 물관리 플랫폼 경쟁에서 글로벌 스탠더드를 선점하고, 물재해로부터의 국민안전 확보와 안정적인 맑은 물 공급 등 통합 물관리 체계 구축을 강화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자체 물값 감면, 소상공인 임대료 인하, 물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다짐했다.

박재현 수자원공사 사장은 “공사창립 53주년을 맞아 기후위기 경영 선언을 넘어,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행동을 해야 할 시점”이라면서 “수자원공사는 정부와 지자체, 시민사회 등과의 긴밀한 협업을 기반으로 기후위기 경영을 차질 없이 추진해 물전문 공공기관으로서 우리나라의 녹색전환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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