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부여군의회 박순화 의원 "박정현 군수는 포퓰리즘 정책 버려야"
부여군의회 박순화 의원 "박정현 군수는 포퓰리즘 정책 버려야"
  • 김다소미
  • 승인 2020.12.0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현 군수의 코로나19 관련 기금 예산 편성은 포퓰리즘 정책" 질타
정례회 장면(사진제공=부여군청)
정례회 장면(사진제공=부여군청)

[충청게릴라뉴스=김다소미] [충청게릴라뉴스=김다소미 ] 부여군의회 박순화 의원(비례·국민의힘)은 8일 제251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21년도 본예산중 주민밀착사업 300억 미편성에 대해 정책의 실효성보다 인기에만 집중하는 전형적인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지적했다. 

박의원은 질의을 통해 “매년 각 읍면의 주민밀착사업으로 편성되던 300억 가량의 예산이 미편성되고 이 예산이 운용기금으로 옮겨간 것은 본래 예산의 성격과 맞지 않다"고 꼬집었다. 

본래 주민밀착사업은 읍면별로 얼마씩 지원해 주민체감도가 높은 생활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지역민들이 직접 피부로 와닿는 민원을 해결하는 사업이기 떄문에 해당 예산을 편성하지 않는다면 세세한 민원을 해결하기 어렵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또 "박정현 부여군수께서는 지역민들의 고충을 해결하는 예산을 왜 운용기금으로 편성했는지 궁금하고 이례적인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방역을 비롯해 지난번 언급하셨던 인당 30만원 가량의 재난지원금을 주기 위한것으로 생각된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박군수는 "부여군 농민수당이 충남형 농업인 수당으로 확산된 것처럼, 지자체에서 추가지원의 당위성을 설파하면 충남도와 정부가 빠르게 대응할 것이라고 생각해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고자 내년도 예산중 시급하지 않은 자체사업 등을 절감해 기금으로 200억을 마련한것"이라며 "지난 9월에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의 필요성을 KBS 뉴스를 통해 언급했으나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전제조건 등 앞뒤 내용을 배제하고 무조건 가까운 시일 내에 지급할 것처럼 보도하면서 군민들에게 큰 혼란과 걱정을 끼쳐드렸다"며 후속조치가 없어 논란이 일었던 '부여형재난지원금'에 대해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