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유성온천축제’서 화재 사고…유성구청, 뒷북 안전대책 뭇매
‘유성온천축제’서 화재 사고…유성구청, 뒷북 안전대책 뭇매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8.05.2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부터는 선제적으로 안전조치 하겠다”
대전시 유성구의 대표축제인 ‘유성온천축제’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사진은 유성구청. (사진제공=유성구청)
대전시 유성구의 대표축제인 ‘유성온천축제’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사진은 유성구청. (사진제공=유성구청)

[충청게릴라뉴스=박봉민 기자] 대전시 유성구가 자랑하는 대표축제인 ‘유성온천축제’가 화재사고로 명성에 타격을 입게 됐다.

유성구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 간 축제를 진행했다.

첫날인 11일 오후 9시 50분경 불꽃놀이 도중에 갑천 수중 갈대숲에서 화재가 발생해 990~1000m² 가량을 태웠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문제는 화재 예방을 위한 사전 조치가 미비했다는 점이다.

지난해부터 전국적으로 각종 화재가 발생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지만, 유성구청에서는 이번에 화재가 발생한 수중섬에 대해서는 아무런 화재 예방 조치를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유성구청의 한 관계자는 <충청게릴라뉴스>와의 전화 통화에서 “예년과 마찬가지로 인력을 철저히 통제하고 갑천변 일대 행사장 쪽에는 화재 예방을 위한 조치를 사전에 했지만 이번에 사고가 난 지점은 수중 섬이어서 부족했던 것 같다”고 인정했다.

그러면서 “내년부터는 불꽃으로 인해 갈대밭이 탈 염려가 있는 곳에 대해 갈대를 제초한다던지, 미리 물을 뿌린다던지 하는 선제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흘 간 진행된 이번 축제에 유성구는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했으며, 그 가운데 불꽃놀이에는 1100만 원의 예산이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