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한남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창업지원기관 괄목 성장
한남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창업지원기관 괄목 성장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8.06.0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지원사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성과 풍성
한남대 스포츠창업지원센터 멘토 출범식. (사진제공=한남대학교)
한남대 스포츠창업지원센터 멘토 출범식. (사진제공=한남대학교)

[충청게릴라뉴스=박봉민 기자] 한남대학교가 졸업생들의 취업 확대 및 창업 장려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한남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는 예비창업자와 창업보육팀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7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이 주관하는 ‘스포츠산업 일자리(창업)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올해 4월부터 2차년도 창업교육 및 창업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참가자의 정부지원사업 유치,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며 창업지원기관으로 주목받고 있다.

창업교육 프로그램에는 현재 56명의 교육생이 참여하고 있으며, 보육프로그램에는 5개 팀의 전년도 우수교육생들이 창의적인 아이템으로 사업성공을 위해 노력 중이다.

그에 따른 성과도 괄목할만 하다.

센터에 따르면, 창업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A씨는 자세교정과 운동 보조기구 아이템을 특허 출원했고, 지난 4월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주관하는 ‘맞춤형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사업’에 선정돼 1000만 원의 지원금을 유치했다.

또한 5월에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의 ‘IR피칭-업 지원사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현재는 센터의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이수하는 가운데 창업실무역량을 키우고 있다.

B씨는 기업체를 운영하며 스포츠 커뮤니티 앱으로 지난 3월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청년창업사관학교’ 지원사업에 선정돼 정부지원금 6500만원을 유치하고 벤처기업 인증을 추진 중이다.

또한, C씨가 운영 중인 기업체는 지난 3월 모업체와 대전지역 키즈골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지난달 D씨는 ‘축구시야 확보 및 드리블 능력 향상기’를 특허 등록했다. 이 두 기업은 모두 지난 달 각각 1명씩을 채용하며 스포츠산업 고용 창출에 기여했다.

이러한 성과와 관련해 한동유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장(한남대 생활체육학과 교수)는 “스포츠 산업과 스포츠 융합 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대학의 전문인력과 유관기관의 협력을 강화해 관련분야 기술창업 활성화와 성공창업 지원을 위해 계속 진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는 근골격운동센터 ㈜진스엠파워와 지난 달 MOU를 체결하여 센터의 대외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스포츠산업 일자리 지원사업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