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천안시의회, ‘미얀마 군부 쿠데타 규탄’
천안시의회, ‘미얀마 군부 쿠데타 규탄’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1.03.2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화 원상회복 촉구 결의문 채택
(사진제공=천안시의회)
(사진제공=천안시의회)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천안시의회는 25일 제24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미얀마 군부 쿠데타 규탄 및 민주화 원상회복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천안시의회는 결의문을 통해 “미얀마의 민주주의가 백척간두에 놓여있는 현 사태에서 민주화를 요구하는 미얀마 국민들에게 지지를 보내고, 미얀마 군부의 강압적인 권력 장악과 민주주의의 파괴 행위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미얀마 군부가 무고한 시민들 향한 탄압과 무력 사용을 즉각 중단하고, 아웅산 수지 국가고문을 비롯한 구금자를 석방할 것 ▲미얀마의 민주주의가 승리하는 날까지 지지를 보낼 것을 결의했다.

또 “대한민국 정부가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국제사회와 함께 공조할 것”을 촉구했다.

결의문을 낭독한 김선홍 의원은 “미얀마 국민들의 모습에서 우리는 1980년 민주화를 열망했던 대한민국의 봄을 기억한다”며 “‘5·18민주화운동’시 많은 희생을 겪었던 우리는 미얀마 민중이 지금 겪는 아픔과 민주화에 대한 위기를 누구보다 잘 알기에 미얀마의 민주화 원상회복에 뜻을 같이 한다”고 강조했다.

황천순 의장은 “미얀마가 하루 빨리 민주화를 회복하기를 기원하며, 천안시의회의 뜻이 담긴 결의문은 관계기관에 송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