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30 16:41 (목)
당진시,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 출생 축하카드 제공
당진시,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 출생 축하카드 제공
  • 강기동
  • 승인 2021.07.2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생 축하카드(사진제공= 당진시)
출생 축하카드(사진제공= 당진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당진시는 8월부터 당진에서 출생 신고를 하는 모든 민원인을 대상으로 자녀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한 '출생 축하카드'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출생 축하카드'는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한 특수시책으로 종전의 출생등록 후 기본증명서 무료발급과 신생아 수면 안내 초인종 알림판을 우편으로 발송하던 것을 개선해 '사랑스런 아기의 탄생을 축하드립니다'라는 액자형 축하카드로 태어난 아기 사진을 넣을 수 있게 제작됐다.

또 카드와 함께 임신·출산·육아 지원시책 정보를 수록한 '도담도담 행복한 우리 가족' 안내 책자를 제공해 초보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김홍장 시장은 “출생 축하카드는 자녀 탄생의 기쁨을 가족과 함께 공유하고자 시도하게 됐다”며 “인구절벽의 시대에 저출산 고령화를 조금이나마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책은 '감성 행정 실현'과 함께 당진시의 저출산 극복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 친화적 아이디어·시책을 발굴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한 당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는 2020년 통계청 잠정결과 발표 결과 합계출산율이 1.26명으로 충남에서 1위,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시에서는 4위로 전국 0.84명에 비해 월등히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