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세종시 자전거 출퇴근 캠페인 진행
세종시 자전거 출퇴근 캠페인 진행
  • 강기동
  • 승인 2021.08.1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웹자보(사진제공=세종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웹자보(사진제공=세종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세종시가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지구 환경을 위한 온실가스감축과 시민 건강을 위해 ‘2021년 자전거출퇴근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자전거출퇴근챌린지 캠페인은 참가자가 전용앱인 ‘에코바이크’를 이용해 일상생활에서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를 포인트로 환산하는 캠페인이다. 온실가스 감축량, 에너지 절감량 등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포인트는 자전거 주행거리 1㎞ 당 1점이 쌓이며, 오전 7~10시, 오후 5~8시인 출퇴근시간대는 가중치를 적용해 1㎞ 당 10점이 반영된다.

개인출퇴근시간대는 편의에 따라 개인별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출퇴근이 아니더라도 통학 등 타목적의 자전거 이용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자전거출퇴근챌린지를 통해 쌓인 포인트는 지역별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측정하는 수단으로만 활용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포인트, 거리순 인증 등을 통해 선정한 우수참가자에게는 시상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전거출퇴근챌린지 참가 방법은 에코바이크 누리집(www.ecobike.org)에 접속해 에코바이크 앱을 내려 받으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22일부터 9월 22일까지는 1개월 간 전국 15개 지역이 참여하는 대항전도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