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공주시, 세종시와 상생협력 3년…공동생활권 구축
공주시, 세종시와 상생협력 3년…공동생활권 구축
  • 강기동
  • 승인 2021.08.2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분야 26개 세부과제 시행, 주요 현안 상호 협력
2018년 공주시-세종시 상생협력 협약식(사진제공=공주시)
2018년 공주시-세종시 상생협력 협약식(사진제공=공주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공주시는 세종시와의 상생 교류를 추진한 지난 3년 동안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 시행하면서 상호 긍정적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공주시와 세종시는 민선7기 출범 직후인 지난 2018년 8월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하고 4개 분야 26개 세부과제를 선정,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공주-세종간 광역BRT 개설 1구간 사업이 확정된데 이어 KTX공주역까지 연결되는 2구간 역시 국가계획 반영 가시화라는 성과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또 세종시를 비롯해 인근 도시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통합 환승요금 체계 구축도 공동생활권 구축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 9개 읍‧면‧동 간 자매결연을 통해 민간 교류의 기반을 다졌으며, 백제문화제, 석장리구석기 축제, 세종축제 등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 교류와 주요 관광지 이용요금 할인 정책도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위급 환자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공주의료원과 세종충남대병원 간 응급전원 협약을 체결했으며 경계지역 119센터 교차 출동체계도 구축했다.

공주대교·송선교차로·금강상류 재난위험지역의 CCTV 자료를 공유, 시민의 안전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시는 이 같은 지난 3년간의 성과를 토대로 ‘송선‧동현 신도시 개발’, ‘스마트시티 조성’ 등 충청권 메가시티 구축의 마중물이 될 주요 현안 사업에도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