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부여 문화예술교육 종합타운 설계공모 착수
부여 문화예술교육 종합타운 설계공모 착수
  • 강기동
  • 승인 2021.10.0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교육 종합타운 예정 부지(사진제공=부여군)
문화예술교육 종합타운 예정 부지(사진제공=부여군)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충남 부여군은 '문화예술교육 종합타운 조성'을 위한 설계공모를 지난 9월29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는 종합타운 계획 가운데 처음 시작되는 사업이다. 군은 전체 부지 9만8391㎡ 중 약 절반에 해당하는 4만158㎡에 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 문화공원 조성을 위한 설계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공도서관은 연면적 5000㎡ 규모로 일반자료실과 어린이 자료실 등 정보수집과 학습이라는 도서관 본연의 기능에 북카페, 강의실, 수련 활동장, 휴게실 등을 더해 어린이와 청소년, 지역주민 누구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생활문화센터는 연면적 2700㎡에 음악연습실, 공방, 다목적 홀 등 문화강좌 공간과 함께 공동육아나눔터와 다함께 돌봄센터를 복합화해 지자체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온종일 돌봄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외부 공간인 문화공원에는 지역주민들의 산책과 휴식, 여가활동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공간을 구상하고 장기적으로는 궁남지와 연계할 수 있는 하천 정비도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해당 부지는 문화재청의 의견에 따라 발굴조사 절차가 진행 중이다. 이에 2024년 3월 개관에 차질이 생기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있지만, 발굴과 동시에 설계를 진행하는 선제적 대응을 통해 발굴이 끝나는 시점에 종합타운 조성공사에 즉시 착수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